제 블로그 사이드바 최상단에 '세균무기's 상점!!' 이라는 새로운 위젯이 적용되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참아주세요. ^^; 며칠 테스트 후 하단으로 위치를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루에 한 가지 상품만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유명한 원어데이(one a day)에서 새롭게 선보인 '블로그 판매'라는 서비스입니다.
'블로그 판매'는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등에서 제공하는 CPS형태의 광고 상품과 유사한 서비스로 제 블로그에 적용되어 있는 위젯 링크를 타고 간 사용자가 해당 물품을 구매하면 물품 가격의 2%를 적립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타사의 CPS 광고 상품과 무엇이 다른지 한번 살펴보았는데 나름 타사의 서비스와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 몇 가지 장치를 걸어두었더군요.
그럼 자세하게 '블로그 판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위젯을 블로그에 설치 한 뒤 위젯을 타고 구매가 발생하면 구매 금액의 2%를 적립해주고 있으며, 이 적립한 금액은 원어데이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도 있고(참고로 원어데이 포인트로 전환시에는 별도의 금액 제한이 없습니다.) 5만원 이상이 적립된 경우에는 현금으로도 인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어데이 측 입장에서는 약간의 낙전수입도 기대할 수 있겠군요.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블로거분들은 5만원이 모일 때까지 피나는 노력이 요구되겠습니다. ㅠㅠ;;


'블로그 판매'에 대한 소개입니다. 위젯의 타이틀명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여 제가 판매하는 제품인 것처럼 착각하게끔 만들수 있겠더군요. 타이틀명 변경은 약간의 주의를 요할 것 같습니다. 괜히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들에게 오해의 소지를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으니까요. 그리고 '새로운 패밀리 위젯 판매 서비스'는 무슨 의미인가 궁금했는데 조금 읽어보니 알겠더군요. @.,@;; 다단계 구조를 두고 패밀리 판매 서비스라고 포장을 하시다니...


타사의 CPS 광고 상품과 다른 점은 '수익모델2. 퍼뜨려서 돈 벌기'라는 프로세스입니다. 제 상점에서 위젯을 퍼간 일촌 상점에서 판매가 발생하면 판매액의 1%가 저한테도 같이 적립되는 구조입니다. 원어데이 입장에서는 물품 판매에 따라 최대 3%를 사용자에게 적립을 해줘야 하는 구조입니다. 위젯 퍼가기를 장려하기 위해서 약간의 다단계 구조를 활용하였더군요. 다단계 구조 때문에 초반에 위젯이 많이 퍼져나갈 것 같습니다. 역시 인정하기 싫지만 제품 판매에는 다단계 구조가... ㅡ.,ㅡb


위젯을 잘 보시면 중간에 시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원어데이의 특징인 하루에 한 가지 상품이라는 컨셉을 '블로그 판매'에도 '한 시간 특가'라는 축소된 컨셉으로 적용하였습니다. 한 시간에 한 제품씩 노출되기 때문에 한 블로그마다 하루에 24개의 제품이 노출됩니다. 또한 원어데이에서 판매되고 있는 1,000가지의 제품이 상점마다 다르게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순식간에 판매되는 불상사와 더불어 블로거들끼리 제품 충돌로 싸우는 것을 최대한 피할 수 있게 배려해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판매'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원어데이에서 판매되는 상품과 동일한 가격과 결제, 배송, A/S를 제공하고 있으니 블로거들을 위해서 왠만하면 원어데이가 아닌 블로그에서 구매해주시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네요. 다음은 '블로그 판매'와 관련하여 원어데이에서 공지하고 있는 FAQ입니다.

딱 하나만 보고 가면 될 것 같군요. 적립금 인출이나 포인트 이전으로 적립금을 사용할 시에는 기타 세전으로 4.4% 세금 공제 후 송금 및 이전을 해준다고 합니다. ㅡ.,ㅡ;;;


'블로그 판매' 서비스를 가입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아직 저도 제 위젯을 통해 일촌상점을 개설한 분이 없고 또 판매된 물품이 없기 때문에 기본적인 것만 노출되고 있네요. ^^;; 각 메뉴 구성은 타사의 CPS 상품들의 메뉴 구조보다 단순하고 깔끔해서 보기 좋습니다.

'블로그 판매'를 적용하면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아직 화이트 테마, 블랙 테마 2개 형태만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블로그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용자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제 블로그에서 보시다시피 쌩뚱맞게 위젯을 적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예쁘게 꾸미고 싶은 욕구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욕구인데... ㅡ.,ㅡ;; 기능이 좋더라도 예쁘지 않아서 블로그 착용에서 탈락하는 위젯이 얼마나 많은데 조금 완성도를 높여서 오픈하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더군요. 관련해서 원어데이 건의사항에 남겨놓았으니 빠른 시일 내에 일부 UI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기능 제공해 주었으면 합니다.


블로그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쯤 나만의 상점을 생성해서 테스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CPS 형태의 광고 매출이 매우 저질스럽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니까요. ^^

그럼 나만의 상점을 만들러 가볼까요!! Go Go~



가슴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세균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uthor image
'세균무기, 지구별에 흔적을 남기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유세균입니다.
법과 행정을 전공한 웹/모바일 기획자이자 PM이며, 그리고 변방의 한 블로거입니다.
IT와 Mobile, SNS 그리고 Startup에 관심이 많으며 여행과 애플 기기, 블랙아이드피스의 음악, 커피를 격하게 애정합니다.


메일 : ysk08900@gmail.com

  1. BlogIcon 마녀라푼젤

    오호~ 확실한 광고 효과가 있겠네욤. ^^

    • BlogIcon 세균무기

      원어데이 입장에서는 확실한 광고 효과가 있겠지만 블로거 입장에서는 일종의 착취라는... ㅋ
      CPS형태에서 커다란 수익을 올리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ㅡ.,ㅡ;;
      큰 기대를 안 하시고 적용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

      테스트 결과 기존의 CPS 광고상품과 같이 수익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차후에 위젯 사용자 설정 기능이 추가되면 제 블로그에 최적화된 UI로 다시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2. 상도동형아

    일종의 네트워크 마케팅 기법이네..실물 네트워크 마케팅 기법은 5가지 구조가 있다고 하던데...
    http://en.wikipedia.org/wiki/Multi-level_marketing

    디지털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연구도 잇겟지?
    블로그간에도 네트워크 마케팅 구조가 있나?

    • BlogIcon 세균무기

      말이 좋아 네트워크 마케팅이지 이건 다단게야 다단계~
      그리고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정의부터 다시 고민하시게나...
      블로그, 마이크로블로그, SNS 등의 소셜미디어 플래폼에서 진행하는
      모든 마케팅은 다 네트워크 마케팅이야.

  3. BlogIcon 박재규

    안녕하세요. 글 잘읽었습니다. 그런데 원어데이의 상점 위젯 달고 계시니까 궁금한게 있어요. 방문자의 30% 이상 클릭을 하나요?
    사실은 제가 http://www.onedayshop.net 이란 원어데이 샵들 모아서 정보제공하는 사이트를 이번에 오픈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고민중인게 위젯을 원어데이같이 만들어서 배포를 해야하나? 고민중인데요. 투자대비 별로 인것 같아서 사용하시는 블로거든 위주로 문의를 하고 있습니다. 위젯이 추세라 따라가는게 맞는지? 실효성을 따져야 하는건지 아직 결정이 안되서요.. 답변 주실수 있으면 한번 주실래요?

    • BlogIcon 세균무기

      안녕하세요. ^^
      원어데이 위젯은 테스트 차원에서 적용했었고 현재는 제거한 상태입니다.
      테스트 결과 CTR은 측정이 불가능하나 매출이 테스트 4주 정도의 기간 동안 제로인 것을 봐서는 CPA 상품으로 위젯을 적용하는 블로거들에게는 니즈가 매우 떨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제로 많은 블로거들이 적용을 했었는데 현재 돌아다니시면 아시겠지만 적용한 블로거들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ㅡ.,ㅡ;;
      위젯이 추세인 것은 사실이지만 원어데이 위젯과 비슷한 위젯을 만드셔서 배포하신다면 투자 대비 효과는 미비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CPC형태의 위젯이라면 블로거들은 환영하고 많이 적용하겠지만 소호몰 입장에서는 마케팅 비용이 과다 책정되어야 하고 또 CPC상품의 광고와 정산시스템 구축에 많이 비용이 들어갑니다. CPA형태의 위젯이라면 블로거들이 적용을 안 할테니 이것 저것 많이 고민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위젯이 대세이고 실효성이 있다는 것은 어떠한 위젯을 만드느냐에 따라 맞거나 틀리지 않겠습니까? ^^;;;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