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의 S Voice vs iPhone4S의 Siri

Posted in Internet // Posted at 2012.06.13 06:12


삼성 갤럭시S3의 'S Voice'와 애플 iPhone4S의 'Siri'의 비교 실험.

피곤해!

삼성 갤력시S3의 S Voice. via @tinapl애플 iPhone4S의 Siri. via @Kazamigoon


'S Voice'는 주인이 피곤하다는데 주객이 전도되어 자기 걱정만 한다. 

여러 차례 묻지만 결국 자기는 안 피곤하다는데 왜 이렇게 귀찮게 계속 말을 시키냐는 말투다.

평소 소비자를 우습게 여기고 기만하던 제조사의 마인드가 그대로 뭍어나오는 것 같다.


'Siri'는 오로지 주인 걱정이다.

주인의 안위를 위해서라면 자기 따윈 잊고 주무시란다. 그리고 자긴 기다리겠단다.

애플도 실수도 잘못도 많이 하지만 그래도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철학이 그대로 묻어나오는 것 같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 진행한 삼성 갤럭시S3의 'S Voice'와 애플 iPhone4S의 'Siri'의 비교 실험.



가슴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세균무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author image
'세균무기, 지구별에 흔적을 남기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유세균입니다.
법과 행정을 전공한 웹/모바일 기획자이자 PM이며, 그리고 변방의 한 블로거입니다.
IT와 Mobile, SNS 그리고 Startup에 관심이 많으며 여행과 애플 기기, 블랙아이드피스의 음악, 커피를 격하게 애정합니다.


메일 : ysk08900@gmail.com

  1. 박상욱

    제발 우리나라에 나오지도 않은 갤3를 아이폰과 비교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음성인식에 쏟아붓는 삼성과 애플이 같을수가 없습니다. 특히 삼성의 음성인식인 보이스의 경우 협력 소프트웨어 업체로부터 얻어서 한거죠. 애플의 경어 시리 인수해서 돈 쏟아붓는거구요. 그걸로 삼성은 어쩌고 저쩌고. 삼성한테 하지 말고 협력업체한테 뭐라고 하길바랍니다. 삼성은 그냥 소프트웨어 탑재만 하는거지 자기가 바꾸질 않아요!!!

    • BlogIcon 세균무기

      안녕하세요. 박상욱님
      갤럭시와 아이폰과의 비교는 삼성과 언론이 먼저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대중적 파급력을 가지고 언론플레이하는 삼성과 언론에게 먼저 돌을 던지시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물론 같을 수는 없겠으나 미국 회사인 애플과 한국 회사인 삼성이 개발해서 제공한다면 한국어의 경우 한국회사인 삼성이 제공하는 음성서비스가 애플의 것보다 더 좋아야 한다는게 일반인이 생각할 수 있는 지극히 상식적인 범위이지 않나 싶으며 자체 개발하건 협력업체를 통해 개발하건 삼성이 채택해서 제공하는 것이라면 삼성을 욕해야지 왜 협력업체에게 욕을 합니까?
      소비자가 갤럭시 부품에 문제가 있어 오작동을 한다고 부품을 생산한 협력업체를 욕해야 합니까? 삼성을 욕해야 합니까?

  2. BlogIcon 어설프군 YB

    센스있군요. 이것만 보더라도 안드로이드와 iOS의 접근이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있는 대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너무 감성적이라 Siri에 놀랬네요. 삼성이 최근들어 계속 애플 따라하고 음성과 라이프 중심으로 마케팅과 기술적 흐름을 제시하는데 몇프로 부족한 원인을 이런 포스팅을 보고 스스로 분석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ㅎ

  3. BlogIcon 모바노

    Siri가 제 이름을 불러줄때,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ㅎㅎ

  4. 비밀댓글입니다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