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AdMob,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이용 행태 발표.

by 세균무기 2010. 2. 26.
iPhone, Android 그리고 WebOS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되는 15,000개 이상의 모바일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모바일 전문 광고대행사인 AdMob(이하 애드몹)이 금주 공개한 리포트에 따르면 아이폰 사용자들이 타 디바이스 사용자에 비해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하는 경향이 더 높다고 발표했습니다.
애드몹이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보고서에 따르면 Palm의 WebOS의 사용자가 24%,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21%인 것과 비교하여 아이폰 사용자의 50%와 아이팟 터치 사용자의 35%가 적어도 한달에 한 개의 앱을 구매한다고 합니다.



아이팟 터치 사용자들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이 매달 9개의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에 비교하여 매달 평균 12개의 앱을 다운로드 할 정도로 헤비 대운로더였으며 WebOS 사용자는 이용할 수 있는 앱이 제한적이라는 이유 등으로 매달 약 6개의 앱을 다운로드했습니다.
또한 터치 사용자들은 WebOS 사용자들이 87분,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80분, 아이폰 사용자들이 79분을 사용한 것과 비교해 앱을 사용하는데 매달 평균 100분 정도를 소비할 정도로 헤비한 사용자들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84%, WebOS사용자의 69%와 비교하여 아이폰 사용자의 91%와 아이팟 터치 사용자의 88%가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디바이스를 추천하고 있을 정도로 애플 사용자들은 자신의 디바이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보였으며 WebOS 사용자의 11%,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6%가 아이패드 구매에 관심을 보인 반면 아이폰 사용자는 16%가 구매에 관심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iPhone, iPod 터치, Android, WebOS의 사용자 성별 비율을 밝혔는데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73%가 남성으로 남성 사용자의 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WebOS 58%, iPhone 57%, iPod 터치가 54%를 기록했습니다.

즉, 애드몹의 결론은 유료앱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앱을 개발해야 한다는 말?!?! ㅋ
애드몹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모바일 관련 보고서 보러 가기 : AdMob Mobile Metrics



가슴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세균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