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칸드로이드(kandroid), 안드로이드 입문서 3rd Edition 발행.

by 세균무기 2010. 2. 25.
Korea Android 커뮤니티인 '칸드로이드'(Kandroid)'에서 2/23일 안드로이드 입문서 3rd Edition을 공개하였습니다. 무려 520 page에 육박하는 영문 Android Dev. Guide를 한글로 번역해서 PDF파일 형태로 무료 공개해 주시다니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할 개발사와 개발자들에게는 무척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

칸드로이드에서 안드로이드 입문서를 웹을 통해 무료로 공개하는 이유를 아래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가치 공유의 확산!"


열심히 번역해 책으로까지 출간한 입문서를 무료로 웹을 통해 공개한 칸드로이드의 뜻대로 많은 개발자들이 발전적이고 창조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모바일 생태계가 양적, 질적으로 큰 성장을 했으면 합니다.


앞서 작성한 '디지에코 세미나 - 스마트폰의 꽃 어플, 상생의 시각에서 어플 개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포스팅에서 국내 중소개발사와 개인개발자들이 앱스토어 시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관련하여 이야기하면서 국내 개발자들이 개발 과정에서 겪는 기술적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시행착오를 거치며 쌓은 노하우와 정보를 축적할 장소가 부족하다며 개발자를 위한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칸드로이드'같은 커뮤니티가 많이 활성화되었으면 합니다. ^^
칸드로이드에 가시면 모바일, 안드로이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보실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가슴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세균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