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010 Daum에 바란다!' 댓글 이벤트 당첨

by 세균무기 2010. 1. 19.
'2010 Daum에 바란다!' 댓글 이벤트에 저와 맹이 함께 2등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


DAUM 디스플레이광고 공식블로그를 RSS리더기로 받아보고 있었는데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내용을 보고 바로 참가를 했더니 제가 첫 댓글 등록자였지 뭐예요. ^^
전 첫 댓글 등록자라 당첨이 된 것 같고 맹은 댓글을 잘 작성해서 받은 듯 합니다. ㅎㅎ

 [ 제가 등록한 댓글 ]
[wish Daum] 미디어렙사AE -> 매체 광고팀 -> 매체 웹기획PM이라는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매출과 사용자 편의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근원적으로 사용자는 광고에서 무엇을 찾는 것일까 자신에게 묻곤 합니다. 광고도 서비스입니다. 웹기획을 하면서 서비스는 정보, 재미, 그도 아니면 편의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때문에 광고도 사용자에게 정보, 재미, 편의를 제공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아직까지는 온라인 광고는 무엇 하나 만족시키는게 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The next wave' 발표 때 광고에 정보성을 띄려고 노력했던 것 같지만 잘 안 되고 있는 것 같고 인터랙티브한 요소를 추가하여 재미를 주려고 노력했지만 아직은 부족해보이고, 누가 먼저 과연 온라인 광고에서 저 3가지를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 수 있을까요?!?! 다음이 위 3가지 요소룰 만족시킬 수 있는 좋은 마케팅 솔루션을 만들어주었으면 합니다.
 
 [ 맹이 등록한 댓글 ]
[Wish Daum] 최근 웹생태계 변화를 보면 서비스가 웹에서 모바일로, PC에서 다양한 디바이스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플래폼이 파괴되고 디바이스의 구별이 무의미한 시대에서 과연 디스플레이 광고는 어떠한 변화를 맞게 될까요? 아이폰이 등장하면서 국내 모바일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데다가 내년에 구글 넥서스원과 더불어 안드로이드폰이 10종이 넘게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xhtml, 클라우드 등의 발전속도를 봐서는 모바일웹 시장이 향후 미래에 커다란 시장이 될 것입니다. 이런 웹생태계 및 주위 환경의 변화에 맞춰 디스플레이 광고가 변화해야할텐데 기존의 플래쉬나 인터렉티브한 광고는 정답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구글의 광고 시장의 행보를 보면 디스플레이 광고가 아닌 모바일 광고(애드몹)나 검색 광고 나아가 음성검색, 구글 고글스, 바코드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광고 모델이 등장할 것 같은데 다음도 변화하는 미래에 맞춰 다양한 광고 상품을 연구하고 디스플레이 광고도 다양한 플래폼에 맞게 변화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음 광고 유심히 지켜볼테니 좋은 광고 많이 보여주세요. ^^

홍콩 여행을 다녀오고 이런 저런 일로 정신없이 바빠 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RSS리더에 당첨자 발표 결과가 날라왔는데 저와 맹이 닉네임이 있지 뭡니까!!
제 닉네임은 명박사형, 맹이 닉네임은 바람둥이길들이기 입니다. ㄷㄷㄷ

'2010 Daum에 바란다!'
 
댓글 이벤트 당첨 결과 보기
ㅎㅎ 2등 경품인 travel pouch!! 크게 기대는 안 하고 있지만
빨리 도착했으면 좋겠네요. ^^
도착하면 찍어서 블로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디스플레이광고 공식블로그에 다음측에서 블로깅한 [2010 Daum에 바란다! 이벤트 결과 소개]에는
제 닉네임은 없지만 맹이 닉네임은 댓글 요약 내용과 함께 소개되어 있네요.  
 

2등에 저와 맹을 당첨시켜주신 다음 관계자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_,(_ _ ),_


 
가슴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세균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