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스마트폰이 바꾸는 세상!! - 카드결제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스퀘어'

by 세균무기 2010. 2. 3.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세상에서 잘 살고 계신지요??
여러분들은 스마트폰 출시로 생활의 어떠한 변화를 겪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스마트폰의 수많은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14만개가 넘는 앱들이 앱스토어에 등록이 되었는데 그 중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앱이 몇 개나 될까요??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몇 개의 앱을 다운로드하였고 그 중 하루에 평균 몇 개의 앱을 사용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사실 증강현실(AR) 앱 등 놀랍고 신기한 수많은 앱들이 어제도 오늘도 등록되고 있지만 정말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앱(기능이라고 해야겠군요.), 기능은 이런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신용카드 결제 방식을 바꿉니다.
카드 결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스퀘어(square)를 소개합니다.
( ㅎㅎ 제 블로그 부제가 웹 스퀘어인데...  요걸 결제 스퀘어라고 해야겠네요. ^^;; )


스퀘어를 설치한 사업자에게...

60$까지, 결제하는데 10초 미만
스퀘어와 함께 즉시 카드 결제를 시작하세요. 계약서, 월 이용료, 숨겨진 추가 비용 등이 전혀 없습니다. 당신은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함께 모든 돈을 힘들이지 않고 관리할 수있습니다.

스퀘어를 꽂으세요.
당신은 휴대폰을 포함한 오디오 입력잭이 있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를 받는 것이 보다 빠르고 편리합니다.


스퀘어로 결제한 소비자에게...

텍스트와 이메일 영수증. 종이 영수증은 잊으세요~
실시간으로 결제 승인을 위한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 후 당신의 영수증을 이메일 또는 휴대폰으로 즉시 전송하고 안전하게 온라인으로 받을 수있습니다.



신속하고 안전하게 결제하세요.
모든 결제를 빠르게 처리하고 보호하기 위해서 스퀘어 결제 계정을 만드세요. 스퀘어 사용자인 당신이 해당 카드 소지자라는 것을 등록한 사진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를 제공합니다.
만약 당신이 스퀘어를 적용하고 있는 곳을 자주 찾는다면, 우리는 당신이 단골이라는 것을 그들에게 알려줄 것입니다. 종이 쿠폰을 가지고 오지 않았더라도 10번째 방문시 카푸치노를 무료로 제공할 것입니다. ^^

물론 좋은 일도 합니다.
스퀘어는 당신의 모든 결제마다 1페니를 기부할 것입니다. 스퀘어는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스퀘어에서 설명한 내용을 보면 스마트폰을 포함하여 오디오 연결잭이 있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스퀘어 카드 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연결이 가능한 디바이스여야겠죠. ^^;; 디바이스의 오디오잭에 스퀘어를 꽂은 다음 스퀘어 단말기에 카드를 긁고 디바이스에 가격을 입력하면 가격정보가 전달되고 스마트폰이나 디바이스에 사인 입력이 가능한 메시징이 전달되는 프로세스인 듯 합니다.
오디오 연결잭에 꽂는 방식이라니 사실 조금 놀랐습니다. @.,@;; 오디오 연결잭은 이어폰만 꽂는 곳이라는 편견을 저도 모르게 가지고 있었네요. ㅡ.,ㅡ;;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메시징을 통해서 바로 사인이 가능하고 결제가 완료되면 온라인으로 즉시 영수증을 보내주니 참 편리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영수증에는 친절하게 결제한 곳의 위치와 결제한 상품까지도 표시해주는 것 같네요.  
결제 영수증이 즉시 전달되고 디바이스에 스퀘어 페이지에 등록한 사진 정보를 보여주고 본인 확인을 하는 절차가 있으니 카드 분실해서 도용될 일도 많이 줄어들 것 같네요. ^^ 그리고 리워드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봐서는 결제 정보를 스퀘어 서버에 보관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것 같습니다. 스퀘어 서비스 이용시 별도의 이용료나 추가 비용을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봐서는 스퀘어 단말기를 빠르게 보급한 다음 발생하는 결제 정보를 통해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광고 BM을 생각하고 있는 것 같네요. 사업자들에게 개인자산관리 서비스로 유명한 Mint와 같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다가 발생하는 매 결제마다 1페니씩을 기부한다고 하니... 좋은 결제사업 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퀘어를 만든 배경까지 읽어보니 정말 잘 되기를... ^^b  

 


가슴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세균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