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

지메일 작성시 구글 검색결과를 바로 붙여넣기 할 수 있는 기능 추가!!

by 세균무기 2010. 2. 1.
구글 소식입니다.
구글 Gmail에서 메일 작성시 구글 검색결과를 바로 붙여넣기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b

 
구글은 자사의 웹메일 서비스인 Gmail에서 구글 검색결과를 편지쓰기창으로 이동 후 내용 첨부하거나 또는 편지쓰기창에서 구글 검색결과를 붙여넣거나 검색 결과페이지의 URL을 붙여넣을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조용히 추가하였습니다. 저도 방금 TechCrunch 기사를 보고 확인하였습니다.

관련 기능 추가는 Gmail 우측 상단에 있는 환경설정 > 실험실 > Google 검색에서 '사용'에 체크를 하신 다음 변경사항을 저장하시면 좌측 가젯 영역에 Google 검색 박스가, 그리고 편지쓰기창의 메뉴바에 g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좌측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우측 하단에 검색 결과가 노출이 됩니다. 그리고 편지쓰기창에서 메뉴바의 g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 하단에 검색 상자만 노출됩니다.
검색된 결과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우측 하단에 화살표가 생성되는데 화살표에 마우스 오버하면 '검색결과 붙여넣기', 'URL 붙여넣기', '이메일로 보내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메일에 해당 검색 결과를 첨부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후 테스트 중인데 검색어를 계속 입력하면 검색 박스가 우측에서 좌측으로 하나씩 늘어나네요.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상당히 편리해진 것은 사실이나 검색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차피 큰 창을 다시 띄워야 하는 불편함은 여전히 존재하네요. UI, UX 부분에서 조금 더 편리해지면 앞으로 지메일 뿐만 아니라 여러 협업툴 등에서도 검색 결과를 쉽게 공유할 수 있을 것 같네요. ㅎㅎ



가슴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세균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