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을 맞아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CNN 뉴스 광고판과 맨해튼 한인타운 입구 대형 전광판에 공개된 독도 홍보영상.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와 가수 김장훈씨,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홍보영상입니다.
이번 홍보영상은 단순히 독도가 우리 영토라는 것을 알리기보다는 "visit Dokdo"라는 컨셉으로 자연스레 우리 영토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30초 분량의 독도 홍보영상은 CNN 뉴스 광고판을 통해 한 시간에 두 번, 하루 48회 노출된다고 합니다.

위 홍보영상을 보고 있자니 3.1절인 오늘 하루를 저는 어떻게 보냈는지 뒤돌아보고 반성을 하게 됩니다. 하루 종일 휴일이라고 인터넷 서핑하며 각종 기사 서치하고 트위터하고 블로깅하며 보내면서 3.1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지 못 했었는데 어떤 사람은 3.1절을 맞아 타임스퀘어에 독도가 우리 땅임을 홍보하기 위해서 수십일을 싸워왔을 시간을 생각하니 제 자신이 부끄럽고 초라해 보이기만 하네요. 깊이 반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독립을 위해서 목숨을 걸고 싸워주신 독립운동가분들께 마음 깊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을 위해서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일하시는 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가슴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세균무기

 
author image
'세균무기, 지구별에 흔적을 남기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세균무기입니다.
법학과 행정학을 전공한 IT서비스 기획자이자 프로덕트 매니저이며, 변방의 한 블로거입니다. IT와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으며 여행과 애플 제품, 블랙아이드피스의 음악, 커피를 격하게 애정합니다.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