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렙사인 DMC미디어에서 작성한 '스마트폰 및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인식 조사 보고서'입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전략을 세우시거나 관련 보고서 작성시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내용 요약 ]
- 조사자 중 스마트폰 미보유자의 80% 이상이 스마트폰 보유 희망.
- 여성보다는 남성이, 연령별로는 30대 > 40대 > 20대 > 50대 이상 > 10대 순으로 스마트폰 구매 니즈가 큼
-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못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약정 미만료'
- 스마트폰 선호도 : 아이폰>옴니아2>모토로이>블랙베리 순 / 아이폰 59.6% 압도적
- 스마트폰 사용자 중 아이폰 보유율이 가장 높으며 그 이유로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때문.
- 스마트폰을 구매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특별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과 비싼 가격.
- 블로그 및 카페 등의 인터넷 매체가 매스미디어보다 스마트폰 구매 영향력이 높음 ^^;;
  (기존 언론사들의 편향적인 기사를 소비자들이 신뢰하지 못한다는 방증인 것 같다는...)
- 일 평균 30분~3시간 미만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며 스마트폰 사용기간이 길수록 일 평균 사용시간이 늘어남
- 사용시간순 : 음성통화/문자 > 이메일/SNS > 인터넷 > 지도, 위치기반서비스 > 게임 > 업무지원(메모,일정,문서관리 등)
  (대부분의 조사자가 직장인이다보니 엔터테인먼트적인 사용보다는 업무적인 사용 빈도가 높게 나타난 것 같음)
-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빈도는 1주에 1~5회 정도가 가장 많으며 다운로드 후 주로 활용하는 App은 게임.
- 가장 많은 유료 구매 및 고가를 지불하고 구매하는 App 모두 게임.
- 스마트폰 사용자 중 전체 80%이상이 스마트폰에 만족하고 있으며 특히 아이폰 사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음
- 스마트폰 사용자의 불만족 사유는 불편한 AS, 빠른 배터리 소모,  비싼 가격, 비싼 통신 요금, wifi 사용 장소 제약.
 




가슴 따뜻한 세상을 꿈꾸는 세균무기

 
author image
'세균무기, 지구별에 흔적을 남기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세균무기입니다.
법학과 행정학을 전공한 IT서비스 기획자이자 프로덕트 매니저이며, 변방의 한 블로거입니다. IT와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으며 여행과 애플 제품, 블랙아이드피스의 음악, 커피를 격하게 애정합니다.


  1.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세균무기

      설문이 조금 길었지만 괜찮은 포스팅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
      조금이나마 연구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좋은 아키텍처가 되셔서 우리나라 IT산업에 도움이 되는 일꾼이 되시길... ㅎㅎ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