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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및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인식 조사 보고서 - DMC리포트

by 세균무기 2010. 4. 8.
미디어렙사인 DMC미디어에서 작성한 '스마트폰 및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인식 조사 보고서'입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전략을 세우시거나 관련 보고서 작성시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내용 요약 ]
- 조사자 중 스마트폰 미보유자의 80% 이상이 스마트폰 보유 희망.
- 여성보다는 남성이, 연령별로는 30대 > 40대 > 20대 > 50대 이상 > 10대 순으로 스마트폰 구매 니즈가 큼
-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못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약정 미만료'
- 스마트폰 선호도 : 아이폰>옴니아2>모토로이>블랙베리 순 / 아이폰 59.6% 압도적
- 스마트폰 사용자 중 아이폰 보유율이 가장 높으며 그 이유로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때문.
- 스마트폰을 구매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특별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는 것과 비싼 가격.
- 블로그 및 카페 등의 인터넷 매체가 매스미디어보다 스마트폰 구매 영향력이 높음 ^^;;
  (기존 언론사들의 편향적인 기사를 소비자들이 신뢰하지 못한다는 방증인 것 같다는...)
- 일 평균 30분~3시간 미만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며 스마트폰 사용기간이 길수록 일 평균 사용시간이 늘어남
- 사용시간순 : 음성통화/문자 > 이메일/SNS > 인터넷 > 지도, 위치기반서비스 > 게임 > 업무지원(메모,일정,문서관리 등)
  (대부분의 조사자가 직장인이다보니 엔터테인먼트적인 사용보다는 업무적인 사용 빈도가 높게 나타난 것 같음)
-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빈도는 1주에 1~5회 정도가 가장 많으며 다운로드 후 주로 활용하는 App은 게임.
- 가장 많은 유료 구매 및 고가를 지불하고 구매하는 App 모두 게임.
- 스마트폰 사용자 중 전체 80%이상이 스마트폰에 만족하고 있으며 특히 아이폰 사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음
- 스마트폰 사용자의 불만족 사유는 불편한 AS, 빠른 배터리 소모,  비싼 가격, 비싼 통신 요금, wifi 사용 장소 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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